골프 거리측정기는 골프 라운드 중 홀까지 남은 거리를 확인하여 최적의 클럽을 선택하고 공략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종류도 가격도 다양하다 보니 구매할 때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골프 거리측정기 구매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골프 거리측정기 구매 가이드
가격대 선택
- 초저가 : 5~6만 원 중국산 (차쉬넬)
- 저가 : 10~20만 원 (캐디톡 스나이퍼, 파인캐드UPL30, 아이나비)
- 중가 30~40만 원 (니콘80I, 부쉬넬V5, 보이스캐드GL1)
- 고가 : 50~80만 원 (보이스캐디 SL2, 가민, 르폴드, 부쉬넬XE)
레이저형 vs GPS 형 선택
레이저형
- 타깃을 직접 찍어 확인할 수 있어서 오차범위가 1미터 정도로 정확한 편입니다.
- 규모가 작은 파3 연습장 등 어느 곳에서든 거리를 측정할 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 레이저형 골프 거리측정기는 휴대성과 매번 꺼내서 작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전체적인 코스 구성을 확인해야 하거나 도그랙 또는 안개 등의 상황에서는 사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GPS형
- 손목에 착용하여 휴대와 작동이 편리하고 코스 전반의 구성과 해저드, 벙커 등의 패널티 구역을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GPS형 골프 거리측정기는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남은 거리는 측정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 GPS 방식 자체의 한계에서 오는 거리의 오차와 흐린 날씨 등에 따라 GPS 수신이 원활하지 않아서 특정 환경에서 위치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비정규 파3 골프장은 맵이 제공되지 않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처음에는 GPS형 골프 거리측정기를 선호하지만 결국 편리성보다는 정확성에 무게를 두는 성향이 강하여 레이저형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실제 프로골퍼와 공을 잘 치는 아마추어 골퍼들은 레이저형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기타 체크 사항
정확도 / 최대 측정 가능 거리 / 고도 측정 가능 여부 / 지원하는 배율 / 손떨림 보정 / 무게 / 그립감 / 터치감 / 방수 / 선명도 / 디자인 / 색감 / 온도 / 야간 측정 / 핀 싱커 기능 가능 여부
- 르폴드 : 온도를 체크하여 여름과 겨울에 차이를 디테일하게 잡아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 대부분의 골프 거리측정기가 야간 측정이 가능합니다.
- 핀 싱커 기능 - 깃발을 찍었을 때 진동이 울리면서 정확하게 거리를 측정하는 기능으로 부쉬넬, 보이스캐디, 니콘 등에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골프 거리측정기는 부쉬넬이나 보이스캐디를 대부분 찾는데 직접 매장에서 만져보고 무게감이나 디자인 사용감을 느껴보고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