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주사 가격 비용 및 의료보험/실손보험 체크사항
프롤로치료는 대표적인 물리치료 방법으로 인대주사라고도 합니다. 인대와 힘줄에 미세파열이나 염증이 발생할 때 사용되는 대표적인 주사 치료법이 바로 프롤로주사인데요. 근골격계 치료에 사용되는 프롤로주사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롤로주사 비용 가격
프롤로 주사는 비급여 진료비에 해당되기 때문에 의료보험 적용 대상은 아닙니다. 따라서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다만 치료 상해 질병으로 인한 치료 목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실손 보험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지역별 프롤로주사 가격 비교
프롤로주사의 사지관절부위의 가격은 전국 평균은 67,711원입니다.
프롤로주사의 척추 부위 평균 비용은 88,429원입니다.
프롤로주사 비용 직접 확인하는 방법
프롤로주사 비용은 5만 원 이하부터 30만 원 이상까지 병원마다 차이가 크기 때문에 가격을 잘 따져보고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롤로치료는 의료보험이 되지 않는 비급여 진료비에 해당하기 때문에 병원마다 가격 책정이 다른 것인데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가격 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므로, 사이트에 들어가면 상세한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에 접속하여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선택합니다. (모바일로 진행 시 '건강e음' 앱 이용)
2. 상단에 있는 '비급여 진료비용 정보'를 선택해 들어갑니다.
3. 비급여 진료비용 상세 검색을 진행합니다.
- 지역 : 거주지역이나 치료받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
- 의료기관 규모 : 상급종합벼원/종합병원/병원/의원 등으로 구분
- 비급여 진료 항목 : 플롤로 입력 후 검색 또는 물리치료 아이콘에서 증식치료 선택
4. 서울, 의료기관규모-병원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사지관절부위/척추부위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세부정보를 클릭하면 병원별 상세 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강남와이케이병원의 세부정보를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경추, 요추, 흉추는 150,000원 척추부위는 300,000-450,000원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프롤로주사 외에도 도수치료 비용, 임플란트, 라식 수술, 라섹수술 등 다른 비급여 진료비를 확인하고자 할 때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프롤로주사 실비 체크사항
- 프롤로치료는 비급여 의료비에 해당합니다.
- 프롤로치료는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프롤로주사는 비급여에 해당하기 때문에 건강보험 혜택이 적용되지 않아서 환자가 전액 비용을 전액 부담해야 합니다. 병원에서 자체적으로 금액을 책정하고 있어서 병원별로 가격 비교를 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역별 평균 가격이 10만 원 이하로 나타나긴 하지만, 실제로 병원에 방문하면 5만 원 이하부터 30만 원 이상까지 폭넓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프롤로 치료에 대해서 정리해 보면, 비급여 의료비에 해당하여 병원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0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책정되어 있는 곳이 많으나, 병원에 따라서 5만 원 이하부터 30만 원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물론 실비 보험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을 크게 느끼지 않아도 됩니다.
프롤로주사 비용 가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의료보험 적용 대상이 아니라 실손보험 적용 대상이기 때문에 이를 잘 확인한 후에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