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나치오 추천 소화제로 꼭 들어가는 이유
소화제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가벼운 소화불량 및 체기에는 마시는 소화제를 많이 찾게 되는데, 이들 대부분이 생약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베나치오는 마시는 소화제로 위에 부담을 주는 탄산이 없다는 것에서 까스활명수와는 비교가 됩니다.
베나치오 기본 정보
물약 소화제로 대표적이고 오래된 약이 까스활명수인데, 이 약은 탄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위장 질환이 있는 사람이 먹으면 안 됩니다. 베나치오는 이러한 탄산이 없는 물약 소화제로 효과가 좋아서 입소문을 타며 신흥 강자가 되었습니다.
2022년 8월 기분 한달 판매량만 해도 36,297병이 됩니다.
독일 소화제로 아주 유명한 이베로가스트를 모델로 삼았는데, 소화에 도움되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가벼운 소화불량에 효과가 좋고, 다른 알약 소화제와 함께 먹으면 효과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베나치오 효과
베나치오액은 음식물의 소화를 촉진하여 각종 소화불량을 개선하는 약입니다. 식욕감퇴, 위부팽만감, 소화불량, 과식, 체함, 구역, 구토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성분 : 창출, 육계, 진피, 현호색, 회향, 건강, 감초, L-멘톨
베나치오 라인업은 베나치오액(25mL), 베나치오 에프액(75mL)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추가로 세립형도 있음) 성분의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고 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가볍게 먹을 사람은 베나치오액을, 다른 약과 함께 복용하려면 베나치오 에프액이 더 좋습니다.
성분 자체는 까스활명수와 비슷하지만, 위장에 자극을 주는 성분이 빠져있고 탄산도 빠져 있습니다. 식물성 생약 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개운함도 느낄 수 있습니다.
1. 소화 촉진
위장을 따뜻하게 하고 헛배가 부른 증상에 효과적입니다. 위장을 튼튼하게 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식욕을 돋우게 합니다. 회향, 창출 성분으로 인하여 기름진 음식, 육류 소화에도 효과적입니다.
2. 식욕 증진
식욕을 증진시키고 소화를 촉진합니다. 위장관 운동을 통해 가스 배출 및 흡수에 도움이 됩니다. 위장 건강에 대표적인 약재인 진피를 함유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위를 튼튼하게 하며 메스꺼움, 트림, 소화 불량 증상을 개선합니다.
3. 복통 개선
현호색은 진통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복통에도 효과적입니다. 가스를 제거하고 과식 후 소화기 계통을 편안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4. 위산 분비 억제
감초가 위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어서 위산 분비를 억제하고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건강(말린 생강)이 구토 억제, 위장 기능 강화 등의 작용을 합니다.
성분에 따른 다양한 효능을 살펴보면 위장관 운동을 촉진하고, 복통 등의 진경제 효과, 가스 제거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베나치오 주의사항
생약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지는 않으나, 함유 성분에 따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체질에 맞지 않은 경우에는 복용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
1. 임산부
생약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약은 임산부도 주의해서 복용해야 합니다. 약에 함유된 현호색은 소화 불량에는 효과적이지만 음식물 영양공급을 방해하고, 호르몬 등의 이유로 임산부에 좋지 않기 때문에 복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2. 영아
아이들이 복용해도 괜찮은 안전한 소화제이지만 1세 미만의 영아는 피하도록 합니다.
3. 부작용
약을 복용하고 무력감, 마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하도록 합니다.
또한 물약 소화제를 습관적으로 먹는 사람이 있는데 꼭 필요한 때에만 복용하도록 합니다. 먹어도 효과가 없는 경우에도 복용을 중단합니다.
베나치오 복용법
15세 이상의 청소년과 성인은 1회 1병을 하루 3회 복용합니다. 복용 간격은 4시간 이상으로 하도록 합니다. 15세 미만의 아이들은 용량을 제한하여 복용합니다.
- 만 15세 이상 : 1회 1병
- 만 11세 ~ 15세 : 1회 2/3병
- 만 8세 ~ 11세 : 1회 1/2병
- 만 5세 ~ 8세 : 1회 1/3병
- 만 3세 ~ 5세 : 1회 1/4병
- 만 1세 ~ 3세 : 1회 1/5병
까스활명수 vs 베나치오
까스활명수 | 베나치오 |
육계, 창출, 진피, 현호색, 건강, L-멘톨, 수박, 육두구, 고추틴크, 정향, 아선약, | 육계, 창출, 진피, 현호색, 회향, 건강, 감초, L-멘톨 |
물약 소화제로 대표되는 까스활명수와 베나치오는 성분이 비슷하긴 하나 차이가 있습니다. 까스활명수는 세월이 오래된 약인만큼 집에 구비하고 소화가 안 될 때마다 마시는 사람도 있는데요. 주의가 필요합니다.
까스활명수는 고추, 육두구, 정향, 진피 등의 위장을 따뜻하게 약제가 들어있고 탄산이 있기 때문에 평소 위장 질환이 있거나 속에 열이 많은 경우에는 복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속이 냉하면 소화불량을 일으킨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따뜻한 약재로 구성되어 있는 것입니다.)
베나치오는 비교적 최근에 나온 물약 소화제이지만 연간 판매량이 2,700만 병일 정도로 시장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서구화된 식사, 야식·과식 등으로 어쩌면 현대인의 대다수가 소화 불량에 시달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소화제를 달고 사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절대주의해야 합니다.
결국 약은 위장을 자극하여 더 좋지 않고, 습관적인 약물 오남용은 건강에 나쁜 작용을 하게 됩니다.
베나치오는 탄산이 없고, 생약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벼운 소화 불량에 효과적입니다. 다만, 이 약 또한 습관적, 장기적으로 먹어서는 안 됩니다. 소화불량이 잦다면 약이 아니라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여 해결하여야 합니다.
댓글